안타인 정지충: 세계화 왕 목표를 명확히
정지충은 일처리에 착실하게 추구하고, 하려면 잘 해야 하는 사람이다.
본보 선정 복건상업계 창업 영웅 후보 중 하나로 정지충은 본보의 활동에 대한 진전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정지충은 사업가의 창업사에 성공한 모든 역사는 무에서 유래한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세무역에 가입한 지 3년이 되었고, 바로 그가 지도하의 안디그룹이 장성하고, 끊임없이 성숙한 3년으로 나아가고 있다.
국내 최초로 스포츠스타로 광고하는 운동화 업체로 정지충은'첫 번째 게를 먹는 사람'으로 불리며, 이후 몇 년, 중국 구두업은 스포츠스타와 연예스타들이 기염을 다투는 무대가 됐다.
‘스타전 ’, ‘광고전 ’은 중국 운동화 시장의 초연이 자욱하게 되어 이 전쟁과 뒤의 브랜드전에서 발돋움하며 꾸준히 앞서고 있다.
정지충은 중국 내크가 아닌 중국의 안전, 세계의 안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의 길]
17세 소년은 독신으로 베이징을 뛰어 가면 변덕스럽다.
1980년대, 정가가난, 남들이 잘 사는 것을 보면 꼭 남들보다 좋아야 하고, 다른 사람이 오토바이를 타고 자기도 갖고 싶다.
하지만 이런 것을 얻으려면 장사를 하고 돈을 벌어야 한다.
이는 정지충이 장사꾼의 길을 걷는 원시 출발점이다.
중학교를 졸업한 그 여름, 17세의 정지충은 베이징 발전을 제안해 가족들도 이해하지 못했다.
아버지는 그에게 이치를 말하라고 했다.
정지충은 매일 외지인이 돈을 가지고 와서 물건을 사러 온 것을 거의 다 팔았는데, 우리는 왜 진강의 상품을 주동적으로 가지고 팔지 않는다고 말했다.
정부의 신발 공장은 그때도 막 처리하기 시작했는데, 경제가 넉넉하지 않았지만 아들에게 설득당하여 1만여 위안을 꺼내 정지충에게 600켤레를 사서 베이징에 가서 팔았다.
진강의 물건을 베이징 시단백화점 카운터에 들여놓기 위해 정지충은 매일 쇼핑몰을 찾아가는 사람들로 하여금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네가 얼마나 크냐, 뛰어나와 장사를 하는 것일까?”고 말했다.
정지충은 두피로 자신이 20세가 되었다고 말하며 아무도 믿지 않는다.
그는 다른 사람의 안색을 막론하고, 특히 진강 제품의 우세를 소개해 한 달 넘게 갔고, 상점 사람들은 결국 진강에 가기로 약속했다.
정지충은 기쁜 나머지 서둘러 진강으로 돌아가 준비하였다.
마지막으로 베이징의 모든 큰 백화점에서 정지충은 진강의 신발 공장을 위해 전문 카운터로 쟁취했다.
정지충은 두 가지 성공적인 이유를 총결했다. 다리 부지런하고 입이 달다.
첫 번째로 게를 먹습니다.
판로가 열리다.
한편으로는 진강의 풍부한 상품원, 한편으로는 넓은 판매 루트로, 이대로 벌일 수 있는 것이 아닌가?
그러나 1991년 정지충은 다시 진강으로 돌아갔다.
진강화는 베이징의 저가 판매에 정지충을 자극했다.
당시 시장에서 비교적 유명한 ‘청도 쌍성 ’, 상하이 횃불 등 신발은 이미 상당한 일부가 진강에서 생산하고 진강 화물 품질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설명했다.
진강품이 고장난 곳은 브랜드가 없다!
4년 동안 벌어 온 20만 원을 지니고, 정지충은 진강에서 다시 공장을 개설할 때, 그의 생각은 이미 명확했다: 반드시 기업을 크게 만들어 브랜드를 울려야 한다.
1999년 국내 구두업 광고대전과 스포츠스타대전이 출산, 정지충은 처음으로 게를 먹는 사람이 됐다.
160만, "내가 좋아"라는 공영휘는 2년간의 이미지 모델이 되었고, 500만, 중앙 시청에서 광고를 던진 예산 가격이다.
결국 공영휘가 올림픽에서 뛰어난 표현과 그의 개성적인 ‘내가 선택한다 ’는 뜻으로, 나는 좋아한다. 애드리브와 전파를 신속하게 완성하고, 시장의 성장을 극대화시켰다.
2000년부터 2004년까지 4년째 안전운동화 시장 종합점유율은 전국 1위다.
그렇다고 하지만 정지충은 아직까지 안달의 성공을 부인한 것은 광고 때문이다.
광고 전략은 기업 시장전략의 일부일 뿐 광고를 하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미지 모델이 브랜드의 개성을 선명하게 하고 신뢰도가 높지만 브랜드의 전부가 아니다.
브랜드는 진정으로 소비자들에게 마음을 깊게 들여야 하며 독특한 브랜드 내포와 안정이 강한 시장네트워크를 지탱해야 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매일 축적되는 과정이며, 성공한 브랜드는 여러 해 동안 시장의 시련을 거쳐야 한다.
아버지 노릇도 할 수 있고 어머니도 할 수 있어야 한다
정지충은 두 가지 성공적인 이유를 총결했다. 다리 부지런하고 입이 달다.
(2)
51%와 49%: 정지충의 장사
안락에서 한 이론이 매우 넓게 퍼졌다.
정지충은 자신이 사람됨과 일을 하는 원칙이라고 말했다.
“ 아버지는 내가 어떻게 사람됨을 가르쳤다.
나는 지금까지 매우 인상적이었던 것은, 그는 일찌감치 나에게 말했고, 당신이 모든 일을 하는 것은 모두 51%의 장점을 차지하게 하고, 자신은 영원히 49%밖에 안됩니다."
정지충은 기자에게 당시에 그는 줄곧 이해할 수 없었는데, 이것은 뻔히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닌가?
이렇게 장사를 하는 법이 어디 있습니까?
나중에 그는 이렇게 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손해를 보는 것 같지만, 그는 고객의 장기적인 협력을 얻었다고 천천히 이해했다.
고객을 더욱 인정하게 하고 더욱 존중하고 더욱 믿음을 가진다.
이 원칙은 오늘날의 안전에 여전히 깊은 침투가 있다.
해외 시장을 개척하지 않다
국내 시장도 확보할 수 없다
2002년 말에는 헝가리 아시아 중심'진강가'에서 가장 큰 노점들을 안았다.
이것은 가치 있는 노점이다. 그러나 정지충은 “ 시세가 좋다 ” 고 생각한다.
나이크, 아디다스와 유럽 선진 지역의 시장을 다투기 때문에 유럽연합에 가입하지 않은 헝가리를 선택했고, 2004년 헝가리는 유럽시장에 진출해 기존 점프보드를 설치했다.
2003년부터 리투아니아 프로농구'청년근위군 '해신 농구 클럽을 지원해 첫 해외 프로농구팀의 중국 브랜드가 됐다.
2003년 3월 첫 해외 전매점을 안정시키고 싱가포르, 애드브랜드를 위해 해외 시장을 전면적으로 넓혀 세계로 확고한 기초를 다졌다.
경제세계화 앞에서 기업은 영원히 창업하고 수업을 하지 않았다.
'제2전장'을 자진하지 못하면 국제경쟁력을 신속하게 높이면 중국 시장도 보존할 수 없다.
정지충은 상업 발전방면에서 영원히 얼음을 밟고 깊은 연못에 처해 있다.
[창업 맘!]
목표를 명확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무슨 일을 하든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정지충은 창업부터 이 길을 따라 꾸준히 걷고 있다. "명확한 목표가 아직 부족하다. 좌절과 어려움을 만났을 때, 용감하게 이 목표를 견지해야 한다.
사실, 내가 이 몇 년 동안 견지하는 것이 모두 옳다는 것을 증명한다.
정지충은 기자에게 자랑스럽게 말했다.
정지충은 국산화가 외국에 있는 시장이 동유럽과 남미라는 것을 끝까지 고집하고 있다. 그들은 합쳐서 모두 중국의 시장이 크다고 주장했다.
또 국산화는 자금력이 없고 브랜드를 타러 외국의 문화 풍습도 모른다.
국내 시장에 전념하면 훨씬 쉽다.
2004년 10월 CBA 와 협찬 협찬 협의를 맺고 2004년부터 2007년까지'CBA 유일하게 지정 운동장비'에 올랐다. 이는 민족 브랜드가 이미 국제 스포츠 브랜드 독점 국내외 최고급 경기의 격식을 깨뜨렸다는 것을 상징하는 민족스포츠 브랜드가 국제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선두를 얻었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
- 추천 | 세계 경제와 환경대회,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지능 지온 구두 경염 만장!!
- 즉시 뉴스 | 노동력 수익: 캄보디아 방직 의류 공장 또 임금!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방직공장 협회는 정부가 면화 관세 수입 취소를 촉구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항주 다프니 주가가 붕괴된'운락'의 신 왕과 이런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