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기업의 외천의 기미를 드러내고 있는데, 다른 나라들은 뒷걸음질 칠 수 있을까?
중국은 이미 고성장, 저임금의 주기를 완수했다.
글로벌
제조업
중심 지역 중 하나로 중국은 기업 외천의 기미를 드러내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나라와 지역은 새로운 승용자가 될 것인가?
국제자본은 저임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제가 고속 성장하는 나라나 지역이 큰 위험 투자를 받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1980년대 국제자본은 미국을 비교적 선호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중국이 일본을 대신해 글로벌 제조업 생산의 주력 중 하나가 되며'MADE IN (MADE IN) 을 만들어 글로벌 경제 성장을 추진하는 주엔진이 되었다.
그러나 이런 시대는 점점 멀어지고 있다.
많은 초급 제조업체들이 중국을 떠나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와 소수 라틴 아메리카 국가로 가는 것을 주목하고 있다.
미국 지연 정치 지고스라톤포트는 이 그림을 그렸고, 16개국은 베트남 라오스, 인도네시아, 필리핀, 케네시아, 페루 등을 포함했다.

이런 새로운 목표 지역들은 인도양 분지에 많이 집중되어 있으며,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사하라사막 이남 아프리카 동부 변두리 지역에서 흔히 불리는'흑아프리카'였다. 탄자니아, 케니아, 우건다, 에티오피아.
일단 이 나라에 옮기는 게 많아요.
복장
과
구두류
제조업 기업은 이런 노동자를 키우는 것이 생산 라인에 들어가기 쉽기 때문이다.
월스트리트들은 앞서 베트남 의류, 신발류, 방직품 업계의 발전 잠재력이 컸고, 이 나라는 지난 2월 범태평양 전략 경제 파트너 협정 (TPP)에 합류했다.
베트남 방직, 제화, 농수산물 수출의 증가를 촉진시켜 방직, 제화는 최소 20%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휴대전화 조립업체들도 잇따라 이들 나라에 들어섰다.
이런 나라의 저렴한 가격은 경쟁력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에티오피아에서 의류 공장을 개설한 단위 비용은 중국보다 50% 가량 낮다.
중국은 지난해 근로자의 임금이 17.1% 증가했으나 전 1년에 18% 성장해 멕시코와 터키를 넘어섰다.
에티오피아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빈궁한 나라 중 하나지만, 현재 경제가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 GDP 는 10% 가량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나라는 오랫동안 입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에티오피아의 단위 비용이 2019년에 중국 수준으로 올라갈 가능성도 있다.
[펼쳐 읽기!]
천홍, 팥 등 해외 건설 공장 개점 중국 방직 엘리트 저비용 해외 개척
"현재 우리나라 방직업계 용업비용은 동남아시아 국가보다 1 ~3배나 높고 면 원가 30% 이상, 동남아시아 국가가 선진국에서 누리고 있는 저관세 혜택을 충분히 발휘해 산업체계와 생산 효율 우세를 충분히 발휘해 중저급 제품의 국제 경쟁력도 현저하다"고 말했다.
최근 중국 방직산업에서 전략교류대회에서 중국 방직공업연합회 회장이 이렇게 말했다.
급여가 끊임없이 오르고 원료가 갈수록 비싸지고, 땅에서 차지하는 기본이 없다.
중국 방직업이 병목 발전에 직면하다.
변화 수단은 해외에 투자하고 더 좋은 자원 배치 방식을 찾아 더 높은 글로벌 공급 사슬을 세우는 것이다.
{page ubreak}
'나가라 '목적: 코스트, 피장벽, 타사
방직 `출출 `은 많은 산업 분야 인 면방, 니트, 모방, 화섬유, 의류, 방적, 방적, 방적기는 모두 있지만 목적은 기본적으로 저비용을 추구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확장하고 우수한 자산을 추구하고 …….
하지만 인공, 토지 등 원가 우세는 많은 대기업이 해외에 투자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홍두그룹은 캄보디아 시해누크 경제특구 (하칭 서항 특구) 의 주주 중 하나로 이 단지의 11.13제곱킬로미터로 현지에서 중국의 방직 의류, 철금 기계와 경공업 중소기업이 만든 수출 가공기지다.
"우리 단지의 월간 기본급은 100달러 정도다."
진견강 팥그룹 부회장은 상하이보다 훨씬 싸고, 이 절약한 돈은 기업의 이윤으로 전환할 수 있다.
상하이의 조업은 매달 439달러다.
서항 특구에 입주하는 기업은 가격 혜택의 표준공장과 토지를 받을 수 있으며 캄보디아 정부의 무토지사용세 등 일련의 세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천홍 방직그룹 (하명'천홍') 이사국 주석은 업계'괴걸'로 여겨졌다. 그는 일찍부터 기업을 위해 글로벌 포석을 꾸미고 2007년 베트남동네에서 4억 달러의 방적공장을 건설했다.
우리나라의 면화 수집 정책에 따르면 우리 나라는 면화에 대해 통일적인 수매가격을 제정하였으나, 이 가격은 종종 국제시장보다 높은 면화 가격이다.
지난해 국내 동행은 고면가 원가 고민 끝에 천홍의 이윤은 전년도 동기 대비 7배 늘어난 4조86억 위안의 인민폐인 모두 베트남에서 더 저렴한 원료면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이유다.
하지만 베트남은 글로벌 바둑판 중 한 발짝일 뿐이다.
홍천축은 아오대륙을 가로지르는 터키는 20헥타르의 토지를 사고 30만 위안의 생산력을 건설할 계획이다. 남미주의 우루과이는 168헥타르의 토지를 사서 두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 두 나라의 주요 원인은 원가가 아니라 무역조치인 중국이 터키에 수출하는 방직품 관세는 8%, 2011년 터키 등 개도국의 관세율을 28%로 수출하고, 우루과이를 투자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현지 공장에 직접 판매하면 고관세 등 무역조치를 피하기 때문이다.
특히 동남아시아 투자인 2011년부터 유럽연합은 가장 발달한 국가에 대해 보혜제를 실시하고 일부 동남아시아 국가의 의류가 유럽시장에 진입하면 관세를 면제할 수 있고, 중국에서 생산한 의류는 12% 의 관세를 받는다.
동남아 투자를 통해 유럽의 관세를 줄일 수 있다.
노동력과 원료 비용을 낮추고 기술장벽 대피 외에도 기업들이 ‘나가라 ’는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다.
보스턴은 국내 소비자들의 귀에 익은 방한복 브랜드이지만 외국에서는 오히려 잘 알려져 있다.
보스턴 그룹 전 세계 부회장은 나이크 아디다스를 위해 여러 해 대리공으로 나서기로 했다. 보스턴은 2008년 그린우드 회사와 함께 첫 전문점을 열었고, 2012년 런던 올림픽이 개막하기 전에 3500만 파운드를 투입한 플래그숍을 런던에서 런던에서 문을 열었고, 보스턴은 영국에서 80개의 브랜드 체인점을 가졌다.
'걸어 '더 어려워. 규칙을 지키면 공관까지 해야 돼.
그러나 외국의 달은 정말 국내보다 동그란 것은 아니다.
신주 국제그룹 지주 유한회사 (하위'신주 국제')도 캄보디아 투자소에서 이 회사 경영 회장은 "저쪽 인프라가 비교적 나빠서 교통과 통신이 국내에 많이 뒤처지고 비용이 높고 노동효율이 낮고 노공 경험이 부족하고 신수가 많다"며 "또한 캄보디아 전체 산업 사슬 세트도 낮고 임금 비용이 낮지만 종합 계산은 별다른 장점이 아니다"고 말했다.
‘ 외출 ’ 보다 더 어려운 것은 ‘ 출입 ’ 이다. 현지 법률, 제도를 준수하는 것 외에 기업은 현지 인문 환경에 융합된다.
현지에서 유능한 기업 사장이 현지에서 아무나 할 수 있는 것 같다.
심지어 우리가 비행기에서 세관에 내려왔을 때, 그는 눈치를 살피게 했다.
동남아시아 시찰 두 곳의 ‘ 외출 ’ 을 방방방기업의 다른 경우, 중국 방직공업연합회 부비서 회빈 부비서는 감개무량하다.
“또 다른 국기업을 배경으로 하는 기업은 현지에서 기본적으로 사회에 개입하지 않는 각종 행사를 하고, 하루 종일 회사에서 회의를 열어 ‘어떡해 ’를 묻고 현지 문화와의 융합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존과 발전이 어려웠다 ”고 말했다.
이 때문에 손회빈 총결은 자본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개발과 투자국과 지역의 인문 자원을 활용해야 한다고 방침이다.
많은 기업들이 해외에 투자해 먼저 고위층의 노선을 넘어 정부와 잘 관계를 맺고, 팥이 캄보디아 일부 고관의 자녀들을 국내 훈련을 2년 동안 이끌고 서항 특구로 돌아가 일을 하는 것을 희망하며 서항 특구에 대한 감정적인 힘을 키우고 정원 구의 후속 발전을 지탱하고 싶다고 한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휴대폰에 10여 명의 부장의 전화번호가 있으니 언제든지 연결할 수 있으니, 그것은 순조롭지 않다."
화견그룹의 부총재로서 해우는 지난해 국내 선두를 이끌고 있는 슈즈 구출상들이 에티오피아에서 공장을 건설한 경력에 감탄했다.
"우리는 한 무더기의 재료를 들여 세관원들이 칫솔이라고 하고 세금을 내야 한다. 구멍을 뚫는 기계는 무기라고 할 수 없다.
나는 세관 부관에 전화를 걸었다. 그들은 6시간 동안 회의를 열었다. 나중에 20여 명을 공장에 참관하고, 우리가 과거에 무엇을 무엇을 했는지 알고 나서야 초보적인 신뢰를 얻었다.
해우설.
{page ubreak}
왕재파는 신주 국제 초에 캄보디아에 도착했을 때 현지 노조조직이 비교적 많고 파업, 시위 활동이 빈번히 진행되면 기업의 정상경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가 많았다.
이를 위해 신주국제는 관리층의 현지화 — 고위층을 제외하고는 현지 직원들을 관리층으로 키우고 있다.
신주 국제적 근로자 동급, 국가, 민족, 직책 같은 직무, 임금 대우가 일치해 현지 직원들의 공감을 얻고, 신주 국제 캄보디아 프로젝트는 아직 파업, 파업, 정산 등의 상황을 겪지 못하고 있다.
‘ 나가라 ’ 는 때때로 좋은 바둑이 될 때가 있다.
홍천축평가는 "본질적으로 전략이다. 오로지 밖으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지 말고, 기업이 국내 경쟁과 생존에 어려움이 있다면'나갈 수 없다'고 말할 수 없다. 이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제시장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방직품 생산국과 수출국이지만 인력 자원에서 상대적으로 약국이고 특히 국제화 경영 인재가 부족하다.
“외국어 인재는 문제가 아니지만 다른 나라에 가서 마케팅, 혁신적인 복합형 인재가 너무 부족합니다.”
“이 ‘나가라 ’의 기업들이 가장 가치 있는 성과는 중국에 속한 국제방직자들을 키우는 것이다.”
방직업계에 장기간 관심을 갖는 전국 정협위원 장소제 분석설.
방직기업이'밖으로 나가다'에 부딪힌 문제에 대해 왕천개 회장은 업계 협회가 연구에 심입해 정부 관련 부처와 적극적으로 소통 조율을 강화하고, 기업투자위험을 낮추고 방직산업자본의 안전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읽기
- 옷 개점 | 판매원의 인간관계 팔자결: 인성을 통찰하고, 좋은 것을 투입한다.
- 진열하다. | 橱窗陈列:用细节打动男人
- 경영 공략 | 남자 옷 가게 경영 법칙: 남자의 심금을 울리다
- 지역 정책 | 莆田关检协作共促外贸稳定增长
- 복식 문화 | 의상 브랜드는 어떻게 고객을 끌어들입니까?
- 시장 연구 | O2O 어떻게 효과적으로 시장의 보급
- 경영 공략 | 소비자 심리 에 따라 옷 에 대해 정가 하다
- 옷 개점 | 开服装店之前你该注意的事项
- 조류 풍향표 | 이렇게 입으면 너도 젊고 날씬해 보이고 예뻐.
- 패션 인물 | 蔡依林林心如携手晒新娘妆 大龄女青年保养很重要
- 49개 방직 의류 업계 표준 은 9월 1일 실시된다
- 여성 소비자 이 22 개의 속옷 브랜드 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 이탈리아 고단 생활 패션 브랜드 FILA 가 2016 가을 겨울 신상품을 내놓았다.
- 뉴욕 화교 디자이너 왕대인이 이우춘에게 공연복을 설계했다
- 영국은 유럽연합에서 벗어나 기업에 어떤 불변을 가져다 줄 것인가?
- H &M 융중 고급 스포츠 패션 시리즈 출시
- 의류 소매상 H &M 2분기 이익 동기 대비 대폭 반퇴
- 많은 브랜드 참여 `대엎 `품질 `의 목소리 는 오히려 표준 업그레이드
- 중국 가방협회 호남 장사 항업 부예 정품 커튼 도시 참관 학습
- 중산복 과 중산 의류 산업 발전 '좌담회 는 사계진 에서 거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