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명함 상식 과 그 는 비즈니스 에서 왕래하는 사용 예의 이다

2012/8/11 19:44:00 9

명함상무 왕래예절주의사항

명함 상식 과 그 는 비즈니스 에서 왕래하는 사용 예의 이다


  

명함

제작에서 세 개만 이야기하다.

첫 번째 안: 명함은 마음대로 고치지 않는다.

… 에

상거래

명함은 얼굴과 얼굴은 변하지 않는다. 두 번째는 사택 전화를 제공한다.

섭외 의례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데 신경을 쓴다. 세 번째는 명함 제작, 두 개 이상의 타이틀을 제공하지 않는다.

만약 한 명함에서 주는 타이틀이 많을수록, 염려하지 않고, 남의 혐의에 전념하지 않는다.

그래서 많은 외국인들은 여러 명함으로 서로 다른 교제 대상에 따라 명함을 사용한다.


(1) 명함의 내용과 분류


명함의 기본 내용은 일반적으로 성명, 직장, 직명, 직함, 통신 주소 등이 있으며, 취미, 특기 등 상황에 적어 어떤 내용을 선택하고, 필요로 정해졌지만, 복잡, 간이, 정보가 새로워지고, 이미지가 독보적이며, 같은 상황에서 명함은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1. 교제 명함.

기본 내용 외에도 조직의 마크를 찍거나 중국어 아래에서 영어로 쓰거나 뒷면에 영어로 쓰거나 외국인과 사귀기 편리하다.


2. 공관 명함.

공관류 명함은 자기를 정면으로 소개할 수 있고, 후면소개조직이나 경영범위, 공관류의 명함은 광고효과가 있어 조직이 더 큰 사회적 효과와 경제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명함의 디자인


명함의 언어는 일반적으로 명료하고 선명하고 실사구시로 개인의 기본 상황을 전달하여 서로 교제하는 목적에 도달한다.

현실 생활에서 우리는 몇몇 명함 언어와 유머, 새롭고 독특한 것을 볼 수 있다.


(3) 명함의 방치


일반적으로 말하면, 자신의 명함을 꺼내기 쉬운 곳에 놓아두지 말고 잡동사니를 섞어 놓지 말고, 손이 복잡해지면 꺼내지 못하며, 정장을 입으면 명함을 왼쪽의 주머니에 두는 것이 좋다. 가방 안에 손을 내밀면 된다.

명함을 가죽 지갑 안에 두지 말고, 작업장 안에까지 바지주머니 안에 넣는 것은 매우 실례하고 우아한 행위다.

또 다른 사람의 명함을 자신의 명함과 함께 두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당황 속에 남의 명함을 자신의 명함으로 돌리는 것은 매우 엉망이다.


(4)명함을 제시한

예절


(1) 명함을 제시하는 순서: 명함의 배달은 선후적으로 엄격한 예의는 없지만 일정한 순서가 있다.

일반적으로 지위가 낮은 사람은 먼저 높은 사람에게 명함을 건네고 남성은 먼저 여성에게 명함을 건네준다.

상대가 한 사람만이 아니라 명함을 직무에 먼저 건네거나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 건네거나 가까운 곳에서 건네고, 차례대로 진행하지 말고 점프식으로 진행하지 말고, 상대방이 이것에 대한 후한 감이 있다고 착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명함을 제시하는 예절: 상대에게 명함을 건네줄 때 미소를 띄우고, 살짝 몸을 감싸고 상대방을 주시하며, 상대를 바라보며, 두 손의 엄지와 검지와 검지손가락으로 각각 명함 윗부분의 양각을 들고 상대방에게 보내는 것이며, 앉아있는 것이면, 기립이나 몸을 내밀거나 배달할 때 객기를 말할 수 있다.

명함을 건네줄 때 눈길이 흐리거나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은 금물이다.

명함을 제시하면 시기를 잘 파악해야 한다.

처음 만났을 때 자기소개나 다른 사람이 소개할 때 명함을 제시할 수 있다. 쌍방은 비교적 융합하게 이야기할 때 명함을 제시해야 한다. 쌍방이 작사를 할 때, 자신의 명함을 따를 때 상대방을 만나기 위해 상대방을 만나기를 희망하며 상대방에게 인상을 깊게 할 수 있다.


(5) 명함을 받는 예절


다른 사람이 보낸 명함을 받아들일 때, 빨리 일어나거나 몸을 감싸고 미소를 짓고, 두 손의 엄지와 검지와 검지로 명함을 받는다는 태도도 공손하게 대하고, 상대가 명함에 흥미를 느끼게 하고 명함을 받을 때 진지하게 봐야 한다. “감사합니다!”, “당신의 명함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영광입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자신의 주머니, 명함과 다른 타당한 곳에 정중하게 넣는다.

상대방의 명함을 한 눈에 보지 않고 한쪽으로 놓지 말고, 손에서 함부로 만지지 말고, 손으로 만지지 말고, 손에서 비비비지 말고,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고, 서로의 교제에 영향을 끼친다.


(6)명함을 받아요.

주의사항


1. 상대에게 "오거나 비례하지 않는다"며 명함을 받으면 꼭 돌아가야 한다.

비즈니스 왕래에서 정규 장소를 비교하는 것은 없이도 말하지 말고 완곡한 표현 방식으로 “죄송 명함을 다 썼어요 ”, “오늘 안 가져왔어요.”


2. 명함을 받으면 꼭 봐야 한다. 존중하고 친절한 표현이다.

명함을 받으면 꼭 보고 통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왜 볼래? 남의 이름과 성씨가 잘못되면 상대방을 태만해서는 안 된다.

  • 관련 읽기

상무 예절의 교섭회의 기본 예의상식

비즈니스 예의
|
2012/8/5 20:51:00
36

비즈니스 예의의 접대 외빈 승차 예의

비즈니스 예의
|
2012/8/5 20:28:00
20

비즈니스 예절 에서 외빈 의 예의 소개 를 접대 하다

비즈니스 예의
|
2012/8/5 20:15:00
24

女性初进Office需要注意的礼仪

비즈니스 예의
|
2012/8/3 12:55:00
30

직장 의례는 우리 직업 생애에 대한 중요성

비즈니스 예의
|
2012/8/1 20:10:00
88
다음 문장을 읽다

런던 올림픽: 중국 신발 제조 무대

‘중국 제조 ’도 이번 올림픽에서 불가결한 부분으로 개막식 예화부터 운동선수의 복장으로, 경기장의 잔디석부터 관중석까지 좌석까지 좌석까지 좌석 기념품부터 눈부신 관광차 ‘중국 제조 ’ 브랜드 역시 묵묵히 런던 경기장 안팎, 거리 골목 골목.